SK쉴더스, ‘모바일가드’ 전면 업데이트…“가족 안전까지 케어”
부모님 스미싱 문자 탐지부터 안부 확인까지, 내 폰 알림으로 피해 예방한다!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전면 업데이트…“가족 안전까지 케어”
- SK쉴더스, 모바일 백신 앱 ‘모바일가드’에 신규 케어 기능 더해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 확장
- 가족 구성원의 스미싱 문자 등 감지하는 ‘탐지 알림’, 안부 확인하는 ‘위치 알림’, ‘활동 알림’ 기능 신설
- ‘모바일가드’ 본연의 백신 기능 고도화로 신/변종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 실시간 탐지 가능
[보도자료 제공일 12월 20일(월)] SK쉴더스(www.skshieldus.com, 대표이사 박진효)가 20일 모바일 백신 앱 ‘모바일가드’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마치고, 가족의 안전까지 케어하는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새출발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사명과 함께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한 SK쉴더스의 성장 전략과 그 궤를 같이한다. SK쉴더스는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바일가드’를 모바일 백신 앱을 넘어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켰다.
새롭게 추가된 가족케어 서비스는 ‘탐지 알림’, ‘활동 감지’, ‘위치 알림’ 3가지다. 먼저 ‘탐지 알림’은 가족 구성원의 기기에서 악성 앱, 스미싱 문자 등이 탐지되면 가족에게 푸시(Push) 알림을 보내는 서비스이다. 모바일 보안에 대한 인식이 낮은 부모와 자녀에 대한 해킹, 스미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활동 감지’와 ‘위치 알림’은 원격으로 가족을 케어하는 서비스다. ‘활동 감지’는 부모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움직임 여부를 감지해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집에 혼자 계시는 고령의 부모를 케어 할 수 있다. ‘위치 알림’은 보호자가 설정한 안심존(500m)을 이탈했는지 여부를 감지해 치매 어른이나 어린 자녀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다.
SK쉴더스가 새롭게 선보인 3가지 ’가족케어’ 기능은 신규 런칭을 기념하여 2022년 1월 31일까지 누구나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중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고, 구독형 서비스로의 전환도 준비중이다.
한편 기존 ‘모바일가드’가 제공해 왔던 모바일 백신 본연의 보안 서비스는 더욱 고도화됐다. 최신 AI 백신 엔진을 탑재한 머신러닝(ML) 검사로 신/변종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으며, 빠른 검사를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간편검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했던 정밀검사, 메모리 최적화, 스미싱 검사 등의 기능은 동일하게 무료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모바일가드’의 앱 디자인이 전면 개편됐다. 사용자 친화적인 UI/UX와 더불어 간결하고 직관적인 스킨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최적의 고객 경험을 위해 스크롤, 스와이프 모션 등 간편한 조작을 적용시켜 사용성을 강화했다.
SK쉴더스의 모바일 케어 플랫폼 ‘모바일가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홈페이지(www.skshieldu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이번 SK쉴더스의 ‘모바일가드’ 업데이트로 모바일 백신 앱을 넘어 가족 구성원의 안전까지 케어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암호화 폴더, 데이터 완전삭제 등 개인 사생활 보호(Privacy)를 강화하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 적용해 독보적인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전했다.
△SK쉴더스가 20일 모바일 백신 앱 ‘모바일가드’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마쳤다. 새롭게 선보인 ‘탐지 알림’, ‘활동 감지’, ‘위치 알림’ 등 ‘가족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바일가드’를 모바일 백신 앱을 넘어 ‘모바일 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 시켰다.
[About SK쉴더스]
SK쉴더스는 △사이버보안(인포섹) △물리보안(ADT캡스) △융합보안(SUMiTS) △안전 및 케어(Safety&Care) 등 4대 핵심 사업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사업 전반에 AI(인공지능), DT(Digital Transformation), 클라우드(Cloud), 퀀텀(Quantum) 등 빅 테크(Big Tech.)를 적용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SK쉴더스는 ADT캡스의 새로운 사명이며, ‘보호하다’(shield)와 ‘우리’(us)를 합성한 용어로 ‘고객을 포함한 우리 사회 전체를 보호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슬로건인 ‘안녕을 지키는 기술’처럼 New ICT를 통해 일상의 안심이 사회의 안전을, 나아가 내일의 지속 가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안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