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합니다.

SK쉴더스,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로봇 시장 진출

  • 2022.02.21
  • 조회수 210

SK쉴더스,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로봇 시장 진출


똑똑한 서빙 로봇으로 우리 식당 업그레이드 하세요!
SK쉴더스,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로봇 시장 진출

- SK쉴더스-우아한형제들, 사업 제휴 통해 서빙 로봇 사업 공동 진행
- SK쉴더스의 데이터 기반 CRM및 마케팅 인프라와 우아한형제들의 로봇 상품 경쟁력 기반 사업 확대 나서
- 오는 3월 중 공식 런칭 예정으로 제반 준비 박차

[보도자료 제공일 2월 21일(월)] SK쉴더스(대표 박진효, www.skshieldus.com)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서빙 로봇 사업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는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신성장사업의 한 축으로 미래 유망사업인 ‘로봇’을 낙점하고, 전문 파트너사를 모색해 왔다. 이에 세계 최초로 D2D(Door to Door) 로봇 배달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로봇 개발과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을 최적의 파트너로 판단하고, 서빙 로봇 사업에 공동 진출하기로 협약했다.

SK쉴더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아한형제들이 2022년 새롭게 선보이는 서빙 로봇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권을 확보하게 됐다. 협약에 따르면 우수한 데이터 기반 CRM 및 마케팅 인프라를 토대로 고객 영업부터 상담, 계약, 청구 등 고객관리와 관련된 업무는 SK쉴더스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로봇 상품 경쟁력 기반으로 로봇 설치, A/S, 기술지원 등 로봇과 관련된 지원 업무를 전담한다.

SK쉴더스와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서빙 로봇의 이름은 딜리S 다. 딜리S는 서스펜션이 적용돼 안전성을 높였고, 레이저 레이더, 카메라 등을 활용해 장애물 회피 능력이 우수하다.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의 방향을 미리 알릴 수 있고, 접객 기능도 갖췄다. 오는 3월 공식 런칭으로 관련 스펙, 가격, 프로모션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빙 로봇을 도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매장 운영 효율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서빙 로봇을 시작으로 향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며, 라이프 케어 전반에 걸쳐 로봇을 비롯한 빅 테크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배달의민족이 그동안 축적해온 로봇 사업 노하우와 SK쉴더스의 전문 영업 인프라가 결합해 서빙 로봇 보급이 한층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제휴가 음식점, 카페 등 외식업 매장 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 로봇이 쓰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

[사진자료]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오른쪽)과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서빙로봇실장이 18일(금) 서울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서빙 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